[00:00] 예 [00:00] 실제로 중앙 정부로부터 관심자체를 못받았거든요 [00:00] 그리고 해방이후에도 대만에 투자 해줫죠. [00:01] 홍콩도 마찬가지입니다. [00:02] 음 그렇군요. [00:02] 근데 홍콩은 좀 다르지 않나요? [00:02] 거기는 영국지배령이어서... [00:02] 중국에게 작은 바위섬의 대여는 당시 전쟁의 결과에 비해서는 괜찮은 대가였죠 [00:04] 큰카테고리에서는 다르긴하죠. [00:04] 아니 같죠. [00:04] 세부적으로 다른거지. [00:24] 안녕하세요 [00:24] 겁나게 추운 좋은 아침 입니다 [00:24] 안녕하세요 [00:25] 안녕하세요 [00:27] 감기가 오래 가더니 기침을 심하게 해서 성대결절이 왔답니다 ㅜㅜ [00:27] 목소리가 안나와요;; [00:29] 흐 저런... 고생하시네요 [00:31] 요즘 일이 많고 ... 또 연말연시 노는데 집중했더니 ㅎㅎ;; 쉬지를 못했네요 [00:31] 연기 잠과 밥이 보약입니다 [00:31] 제때 먹고 제때 자는것 이상 건강을 지키는건 없는거 같아요 [00:32] 네 맞아요 [00:37] 요 몇일 약먹고 푹 자니까 감기는 좀 떨어지는데... 이미 버린 목은 언제나 되야 돌아올지... [00:39] 그거 회복되는데 시간 좀 걸리는거 같더라구요 [00:39] 안녕하세용 ^^ [00:39] 오 임수다 [00:40] 맨날 "오"가 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[00:40] ㅋㅋㅋ [00:40] 임수 요즘 무슨 일 해? [00:40] 그냥 잡일 해요~ [00:40] ㅋㅋㅋㅋㅋㅋ [00:40] 컴퓨터 수리해? [00:40] 어영구영 놀아용 ㅠ.ㅠ; [00:40] ㅎㅎㅎ [00:40] 머 재미난거 없나 물색중이용 ㅋㅋ [00:40] 어떤 분야로? [00:41] 글쎄요~ 흠.. 그냥 컴터죠 뭐 ㅠ.ㅠ; [00:41] 외국으로 박사 갈 생각 없고? [00:42] 가고는 싶은데 [00:42] 정말 가고는 싶어요 ㅋㅋ [00:42] 가버려요 [00:42] 어케 가죵? ㅋㅋ [00:42] 무작정 [00:42] 걍 [00:42] GRE 시험보고 지원해봐야지 [00:42] 훌쩍 [00:42] ㅠ.ㅠ; [00:42] ㅎㅎ [00:42] GRE 어려워요? ㅎㅎ [00:42] 박사는 보통 월급 받으면서 공부하니까 돈 없어도 할 수 있을 거야 [00:43] 루트 좀 알려주세요 ㅋㅋ [00:43] GRE 별명이 지랄이 라고 하지 [00:43] 지랄같이 어렵다고 해서... [00:43] ㅋㅋㅋㅋㅋㅋ [00:43] 루트는... 일단 GRE를 봐 [00:43] GRE는 2개로 나뉘어져있는데, 하나는 영어고 하나는 전공이야 [00:43] GRE 보면 다 해결되용? [00:43] ㅋㅋ 들어봐 설명해줄께 [00:43] 추천서 써주시게용? ㅋㅋ [00:43] 일단 영어는 조낸 어려워. 진짜 지랄같이 어려워 [00:44] 미국에서 석사 이상 가려면 외국인 내국인 할 거 없이 무조건 봐야해서 [00:44] 나도 석사나 가볼까해서 봤는데, [00:44] 나름 미국에서 7년 넘게 산 나도 점수가 거의 빵점에 가깝게 나왔어 [00:44] 헐~ [00:44] 저보고 그걸 어케 보시라고.. [00:44] 참고로, 미국애들도 공부 안하면 점수가 안나오는 시험이야 [00:44] 넘 과대평가 하시는거 아닙니깡? ㅋㅋ [00:45] 한국에서 석사 마치고 박사 준비하는 애들이 1년 반 정도를 준비하는 시험이지 [00:45] 어차피 영어잖아.. [00:45] 1,2년 미친듯이 공부해야할거 같은데 [00:45] 단어 많이 알면 유리한 시험이니까... [00:45] 그 동안 돈은.... 어디서 나옵니깡? ㅋㅋ [00:45] 보통 명문대일수록 GRE 스코어가 높아야하고, [00:45] 저는 빈 털털이 ㅠㅠㅠ [00:45] 그렇지 않은 학교는 GRE 커트라인이 따로 없어 [00:45] 아 글쿤요 [00:45] 우리 학교 같은 경우는 걍 형식상으로 보는 시험 취급하는 교수도 있어 [00:45] 왜냐면... [00:46] gre에 나오는 단어들이 평소에 쓸 일이 거의 없는 단어들이거든... [00:46] 뭐 암튼,... [00:46] 그리고 gre 전공시험이 있는데, [00:46] 전산학이 있거든 [00:46] 아~ 그럼 엄청 힘들겠네요 .. [00:46] 일반적으로는 전공시험은 꼭 안치뤄도 돼 [00:46] 근데, GRE 전공시험을 봐서 점수가 조낸 높으면 입학이 쉬워져 [00:47] 그리고, 박사 입학할 때 학교들마다 커리큘럼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짢아 [00:47] 여기서, gre 성적이 높으면 필수 이수과목을 안봐도 되게 해주는 곳도 있고 그래 [00:48] 암튼 그렇게 해서 점수가 나오면, [00:48] 자격증같은 거군요 [00:48] 자격증이라기보단, 걍 시험이지 뭐 ㅎㅎ [00:48] 자기소개서랑 학업계획서, 추천서 이런 것들을 갖고 학교들마다 서류전형으로 응시를 하면 [00:49] 해당 교수들이 지원서를 모아놓고 회의를 해 [00:49] 박사학위 지원하는 학생이 공부하고 싶어하는 분야와 공부해왔던 분야, [00:49] 그리고 담당교수가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맞아떨어지면 받아주는 식이지 [00:49] 예를 들어서, [00:49] 아하~ [00:49] 근데 회의까지 해요? ㅋㅋㅋ [00:50] 철두철미하고만.. [00:50] 우리 학교 전산학과에 백경임 교수님이라고 계시거든 [00:50] 그분 전문분야가 Bioinformatics랑 컴퓨터 비전이거든 [00:51] 니가 만약 컴퓨터 비전 쪽으로 학업계획서랑 이런저런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[00:51] 이 교수님이 상당히 관심을 갖겠지 [00:51] 그분이 관심있어하는 분야랑 맞으니깐... [00:51] 컴퓨터 비전이라면 [00:51] 영상처리에요? [00:51] 영상처리 쪽 [00:51] 오~ [00:51] 근데 거기 GRE봐야하죠? [00:51] 그래서 내가 이 학생의 지도교수를 맡겠다 하면 입학이 결정되는거지 [00:52] 음... 학교 홈피 보니까, [00:52] 여기가 X-ray 장비 만드는 회사인데 영상처리하려고 왔더니 이상한 일만 맡게 되어서 ㅋㅋㅋㅋ [00:52] 영어는 봐야하는데, 전공시험은 폐지되서 못본다네 [00:52] GRE만 보면 되용? [00:52] ㅋㅋㅋ [00:53] gre영어만 보면 되고, 커트라인은 없대 [00:53] 오~ 솔깃하당~ [00:53] 토플도 봐야할 거야 [00:53] 켁 [00:53] 영어 공부 하나도 안해놨는데 ㅠㅠ [00:54] 토플 점수만 괜찮으면 gre는 좀 못봐도 괜찮을 거야 [00:54] 뭐 암튼 이런 식으로 진해오대 [00:54] 진행돼 [00:55] 그럼 중요한건~ 토플 + 교수 관심 분야 [00:55] 이렇게 요약이 되나요? [00:55] 그렇긴한데, 교수의 관심분야보다는 너의 관심분야가 더 중요한 거지 [00:55] 네네~ [00:55] 학생이 교수를 고르는게 아니라, 교수가 학생을 고르는 거야 [00:55] 안녕하세요 ㅎㅎ [00:55] 안녕하세요 [00:55] 안냐세여~ [00:55] ㅎㅎㅎ [00:55] 큭큭.. 빡시군 ㅠ.ㅠ; [00:55] 아침에 졸려죽는줄 ㅜㅜ [00:56] ㄱ리고엄청 춥네요 [00:56] 잘가세요~ [00:56] 데햇~~~~ [00:56] Work^Seony: 요즘은 만년필의 매력에 빠져서리~ 히힛 [00:56] 너처럼 전산학 기초가 튼튼한 사람일수록 여기서는 취업하기 좋아 [00:57] 제가 뭐 튼튼한가요. [00:57] 그냥 대충.. 책보고 도와드린게 다죠 ㅠ.ㅠ; [00:57] 왜 대부분은 코딩할 때 알고리듬이니 뭐니 하는거 아예 신경끄고 하잖아... [00:58] 그게 다 배웠는데 까먹어서 그런 것도 있지만, [00:58] 한국에서는 그런거 신경쓰면 느려서 능력없다는 소리 들어용 ㅋㅋㅋ [00:58] 기초가 되어있는 사람들이면 일할 때 항상 그런걸 생각하면서 코딩하더라고... [00:58] 한국에서야 속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니까 그렇겠지만 여기는 안그래 [00:58] 한줄 짜는데도 저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좀 뭔가 안맞는거 같더라구요 [00:59] 내용 보다는 기교를 더 중요시하는 것 같아서.... [00:59] 여기는 시간에 대해서는 더 관대하니깐... [00:59] 그렇다고 뭐 제가 완성도 있는 코딩을 하는건 아니지만.. ㅋㅋㅋ [01:00] 구글 같은 데에서 프로그래머 면접 일화 많이 있잖아.. [01:00] 그런 것만 봐도 알지.. [01:00] 근데 타이틀에 ph.d 찍혀있으면 더 빡시게 보겠지만.. [01:01] 전 요즘에 그동안 뭐했나 싶더라구요 ㅋㅋ [01:01] 임수는 m.s 찍혀있으니까 쫌 더 빡시게 보긴 할 거야 ㅎㅎ [01:01] 실력은 개뿔도 없고.. ㅋㅋㅋ [01:01] m.s == 석사? [01:01] ㅇㅇ Master in Science [01:01] 아~ ㅋㅋㅋ [01:01] 겉멋만 잔뜩 들어서 정작할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 ㅠ.ㅠ; [01:01] 예전에 구글에서 전화면접 보는데, 전화로 코딩 시켜서 좀 황당했었지 ㅎㅎ [01:02]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화로 코딩을 시켜요? ㅋㅋ [01:02] ㅇㅇ 모른다고 하니까, 그러면 그냥 의사코드로라도 해보래 [01:02] ㅋㅋㅋ [01:02] 그거 패스하고나니까, 자기네 엔지니어가 본격적인 인터뷰를 할거래 [01:02] 그때는 구글독스 같은 걸로해서 실제 코딩하는걸 직접 봐 [01:03] 난 그거는 겁나서 포기했는데, [01:03] 그거 패스하고나면 본사로 부르지 [01:03] 오~ [01:03] 거기서 하루종일 면접 봐 [01:03] 완전 사람을 다 헤집나 보네요 ㅋㅋㅋ [01:03] 코딩 스타일 이런거 다 보나보당 [01:03] 나야 경험이 없으니까 잘 모르겠지만, 수기 보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중요시한다네 [01:04] 아니 코딩 스타일은 쓰잘데기 없는거고, [01:04] 뭐 알고리즘 자료구조 같은 전산학의 기초를 아주 중요하게 본다던데 [01:04] 아~ 그래요? [01:04] 조으다~ [01:04] 그리고 어떤 문제를 던져주고, [01:04] 공부 좀 더 해 놓을걸 [01:04] ㅠ.ㅠ; [01:04] 면접자도 같이 그걸 풀어나가는 과정을 본대 [01:04] 정답을 맞추는걸 보는게 아니라, [01:05] 어떻게 푸는지를 본다더라고.. [01:05] 문제 접근 방식 및 해결방안 도출 과정을 본다는 거군요? [01:05] 예전에 구글 전화면접 본다고 한창 알아봤었는데 ㅋㅋ [01:05] 글치 [01:05] 재미는 있겠네요 [01:05] 그 도출과정에서, 면접자가 알고있는 정답과는 다른 풀이방식을 보여줄 수도 있잖아 [01:05] 그런걸 아주 중요시하게 보는거지 [01:05] 글쵸~ [01:06] 구글에서 뱅기값 호텔값 다 대줘 [01:06] 예전에 가끔 학교 숙제나오면 자료구조랑 상관없이 저혼자 이상하게 짜서 결과나오곤 했는데 [01:06] 내가 알기로, 구글 뿐만 아니라 왠만한 IT기업들 다 이런 식으로 해 [01:06] 컴공과 애가 이렇게 짜도 결과가 나오냐고 그런적은 있더라구요 ㅋㅋ [01:06] 엔비디아, ibm, 페북 등등... [01:06] 아하~ [01:07] 재밌겠당~ [01:07] 근데 구글 본사까지 가서 면접볼 실력이면, [01:07] 자료구조 다 까먹었지만... [01:07] 내 생각인데, 다른 왠만한 회사들은 취업할 정도는 되지않을까 싶은데... [01:07] 그러겠죠? [01:08] 프로그램에 반미친 사람들만 뽑는거 아니엥? ㅋㅋ [01:08] 아니에요? [01:08] 누가 그러더라고... [01:08] 구글 가면 죄다 박사 아니면 석사잖아 [01:08] 근데 개중에서 학사들도 있대 [01:08] 걔들은 얼마나 괴물이겠냐고 그러더라고 [01:08] 막상 구글가서 일하면 엄청 스트레스 받는다더라 [01:08]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다 괴물인데, 자기 혼자만 뒤떨어지는 거 같아서 공부 엄청 한다더라고.. [01:09] 그렇긴 하겠네요 [01:09] 전문용어.... ㅠ.ㅠ;; [01:09] 그래서, 거기서도 짤리는 사람들도 엄청 많고 그렇대 [01:09] 힘들게 들어가서 짤리면... [01:09] 일하는 분위기야 자유스럽겠지만, 자기들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받아서 편하게 일을 못하는 사람들도 있나보더라고.. [01:10] 근데 뭐... 거기서 일한 경력쯤이면... [01:10] 자기 스스로 몸값만 낮추면 딴데야 충분히 가겠지 [01:10] 그래도 배울건 많겠네요 ㅎㅎ [01:10] 울 학교만 해도 일할 사람 없어서 난리인데 ㅋㅋ [01:10] 글쵸~ 구글에 입사한것만 해도 명함은 내밀 수 있겠네요 ㅋㅋ [01:10] 저 좀 입사좀 [01:10]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[01:11] 명함 쯤이야... 나같으면 액자에 걸어놓을거 같은데 ㅋㅋ [01:11] 동네에 현수막 걸어달라고 할지도 몰라 ㅋㅋ [01:11] 암튼 니가 미국에서 ph.d하면 이런데 면접볼 기회가 많아 [01:12] 그래서 내가 옛날부터 그렇게 오라고 얘기하는 거야 [01:12] 나같은 허접도 구글, 링크드인, 페북에서 메일 받았는데 ㅋㅋ [01:12] 저번에 가려고 했는데 ㅠ.ㅠ [01:12] 가망없다고 해서 ㅠ.ㅠ; [01:13] 그때는 걍 어학연수로 오려고 했으니까 그랬지.. [01:13] 시간 좀 걸려도 박사 도전해봐.. [01:13] 나이는 상관 없죠? [01:14] 당연하지... 60대 할머니도 지금 박사 하시는 분 있는데.. [01:14] 벌써 30대 중반이네요 ;; [01:14] 그럼 눈 딱 감고 준비해볼게요~^^ [01:14] 여기서 나이 때문에 하기힘들다 그러면 나이 많은 분한테 혼나 ㅋㅋ [01:14]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[01:14] 허기사 그러겠네요 [01:14] 울 사무실 직원 중 한 분도 어머니뻘인데 석사 중인데.. [01:14] 아 글쿠나~ [01:15] 거기서 일하면서 석사 하시는 거에요? [01:15] 어 일하면서 [01:15] 우와~ 좋다~ [01:15] 그럼 GRE를 시작해 보도록하겠습니다 ㅋㅋ [01:15] 그러고보니 일하면서 석사하는 동료들 몇몇 있네 [01:16] 저도 그렇게하고 싶은데 ㅠㅠ [01:16] 박사는 안돼 [01:16] 석사만 다시 가면 안되요? ㅋㅋㅋ [01:16] 박사는 직장 다니면서 못할거야.. [01:16] 되겠지 ㅎㅎ? [01:16] 근데 취업하는 과정이 힘들겠지 [01:16] 허기사 근데 취업이 문제구나.. [01:17] 저번에 말씀해주신 그 취업... 될리가.. ㅋㅋㅋㅋㅋㅋ [01:17] ㅎㅎ 너 같은 케이스는 학교 안다니고 취업하려면, [01:17] 여기서 최소 전문대는 졸업해야돼 [01:17] 글쿠나.... [01:17] 법 제도 때문에, 비자 문제에서 방법이 없어 [01:18] 학비도 비싸죠? ㅋㅋ [01:18] 꽤 비싸다고 들었는데.... [01:18] 한국이랑 비슷하지않나 싶으네 [01:18] 4년제는 비싸 [01:18] 근데 2년제는 한국이랑 비슷해 [01:18] 2년제 학비는 여기서 알바해서 충당하는 애들 많지... [01:19] 그럼 저도 2년제를 다시 다녀요? ㅋㅋㅋ [01:19] ㅇㅇ 근데 그나마 빨리 졸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[01:19] 안녕하세요- [01:19] 안녕하세요? [01:19] 안냐세요~ [01:19] 한국 4년제 대학 성적표를 제출해서 수강했던 과목을 면제 받는거지 [01:19] 안녕하세요 [01:19] 아하~ [01:19] 서니님의 어학...컬리지를 가라!! [01:19] 저 A가 없는데 ㅋㅋㅋ [01:19] 이런 주제로 강의하시고 계십니다. [01:20] B,C 정도면 될걸 [01:20] 3학년 때부터 연구실 들어가서 학점이 개판이에요 ㅋㅋ [01:20] ㅎㅎ 강의라기보단, 임수는 좀 외국으로 나갔음 해서요 [01:20] 그렇군요. [01:20] (과대평가) ㅋㅋㅋㅋ [01:20] 부럽다. [01:20] ㅠㅠㅠㅠ [01:20] 저도 울애들은 상황대면 외국으로 보내고 싶어요 [01:20] 저도 GRE 있는데... [01:21] 저도 보내주세요!!!!!! [01:21] 그럼 전문대라도 지원을 해볼까요? [01:21] 홍콩보내려햇는데 학비비싸고. [01:21] (징징징) [01:21] 그리고 공부 엄청잘해야 되더군요 [01:21] 허허 [01:21] imsu, 해봐. 전문대 입학은 쉬워 [01:21] 라즈곤님 자제분 공부 잘하실꺼 같아요. [01:21] 임수님이 뚫어주시면 저에게도 길을 제시해주세요. [01:21] 저는 써니님은 아시지만 [01:22] Work^Seony: 하와이로 저도 갈깝숑? ㅋㅋ [01:22] 집안문제 때문에 떠날수가 없어요. [01:22] 저 공부 생각보다 못햇어요 [01:22] 그리고 제성격이면 공부하기 싫어함.ㅋ [01:22] imsu, 하와이에 있는 전문대는 어학원 거쳤다가면 토플 안보고도 입학이 간으해 ㅎㅎ [01:23] Work^Seony: 전문대 2년 영어 공부한다고 생각하며 다녀도 괜찮을 것 같은데 [01:23] http://m.clien.net/cs3/board?bo_style=view&bo_table=park&page=1&wr_id=43681398 [01:23] 글치 나 같은 경우는 전문대에서 영어 많이 배웠어 [01:23] Work^Seony: 입학 과정 좀 알려주세용 [01:23] ㅋㅋㅋ [01:23] Work^Seony: 진짜루 비행기 값만 가지고 날라갈테니 ㅋㅋㅋ [01:27] 알로하 [01:30] 알로하 [01:34] 비행기 값만 가지고 갔다가 돌아오는건 써니옹에게 받아서 올라고요? [01:35] 오오 천재다 [01:36] 눈치 채시면 민망합니다 ㅋㅋㅋ [01:36] 앗! 이런 내가 눈치없이 계획을 발설해 버렸네요. 나도 써먹어야 하는데 ㅎㅎ [01:36] 후훗 [01:37] 써니님 돈 많으시니까..=_= [01:37] 데헷! [01:37] ㅋㅋㅋㅋㅋ [01:37] 그나저나 사마휘님 오랫만에 뵙네요! [01:37] 안녕하세요 ㅎㅎ [01:37] 아직 이대에 있나요? [01:38] 네 사마휘님. [01:38] 아직 그곳에 있습니다. [01:38] 요즘도 썸타시나요? [01:38] 좋은자리 있나요?!(솔깃) [01:38] 거기가 좋은 자리 입니다 ㅋ ㅋ [01:38] 아앜ㅋ [01:39] 요즘...썸은 그냥 주변인들과 탑니다. [01:39] 장난이구요. [01:39] 싱글이예요. [01:39] 사마휘님 소개팅 안시켜주나 기다리고 있어서 [01:39] 썸타는 여자들 다 쳐냈어요. [01:39] 안타깝네요 제 주변에는 남자 뿐인데 [01:40] =_= [01:40] 허허 [01:40] 슬프네요. [01:40] 짝없던 여자들이 클스마스와 연말연시를 기준으로 다들 자리 잡아버렸어요 [01:40] ㅜㅜ [01:41] iostat 결과값은 [01:41] 모두다 사마휘님의 책임입니다!!!!!!! [01:41] OS 캐쉬가 감안된 결과일까요? 아니면 정말 물리적인 디스크에 대한 IO 만 나오는걸가요? [01:42] 아니 어떻게 그렇게 방임을 하시다니요!!!!!!! [01:42] 제게 한명만...한명만 소개팅을...(울먹울먹) [01:42] ㅠㅠㅠㅠ [01:43] 다들 나 모르게 연애질을 ㅜㅜ [01:43] 오 임수다 임수 [01:43] 제가 그렇게 그렇게 직장 동료는 안된다고 했는데... 밤샘을 시켰더니 아 글쎄... [01:43] ㅜㅜ [01:43] 오늘 임수의 미션은 입수~ ㅋㅋㅋ 이런날은 입수가 제격이죠 ㅋㅋ [01:43] 헉 [01:43] autowiz: 이 행님 또 왜이러실까 ㅋㅋ [01:44] samahui: 다들 사내커플 된겁니까? [01:44] 왜이러긴 임수 치다가 오타가 나서 '입수' 라는 단어가 눈앞에 보이니까 갑자기 입수가 땡겨서 그렇지 ㅎㅎ [01:45] 1박2일 입수 ㅋㅋ [01:45] 오늘 한파주의보인데 입수하면 얼어죽겟는데요 ㅎㅎ [01:45] 그...럴.... 려나요 ........ [01:46] 특전사들이나 ssu 같은 사람들이나 입수하지 ㅋㅋ [01:46] 보통사람들은 입수햇다간 몸살감기가 ㅎㅎ [01:46] 누굴.... 죽이시려고... [01:47] 임수야 형 믿지? ㅎㅎ [01:48] (거의 뭐 오빠믿지 수준의 멘트) [01:48] ====================333 [01:48] 갈 수 있으면 최대한 빨리 가~~ 외국으로 [01:48] 다들은 아니고 단 한쌍이죠 우린 여자가 귀하니까 [01:49] 아.. 전 아무래도 우분투나, 윈도우로 가는게 맞는듯 싶네요. [01:49] 나도 29살때 워홀부터 시작해서 나갈 계획이었는데 1년 2년 미루다가 이꼴났음. [01:49] 맥 스트레스 쌓여서 쓰기 힘드네요. [01:49] 특별히 좋은점도 모르겠구요. [01:50] 좋은점은 트위터 앱 딱 하나...?! [01:50] 좋은데 [01:50] ㅋㅋㅋㅋㅋㅋ [01:50] 미션 컨트롤도 쓰기 편하고 좋지않아요? [01:50] F3키 말씀이신가요? [01:50] 아이폰이랑 메시지, 노트, 사파리 등등 연동 다 되고 [01:50] 아이폰 메세지 연동되는건 좋아요. [01:51] 근데 오피스를 맥으로 쓴다는게 너무 이상해요. [01:51] 한국은 아직 오피스의 노예인것 같네요. [01:51] 오피스는 안써서 모르겠네요. 그건 불편할 수 있겠군요 [01:51] 오피스를 벗어날수가 없어요. [01:51] ㅠ [01:51] 이정도면 익숙해질만 한데도 말이죠. [01:52] 오피스를 많이 쓰시나봐요? [01:52] 네. [01:52] 매일써요. [01:52] 매일. 하루도 안거르고요. [01:52] 뭔 프로그래머가 오피스를 써야한다니... [01:52] 휴. [01:52] 전 프로그래머 역할이 지금은 아니라서 그래요. [01:52] ㅠ [01:52] 그리고, 프로그래머였다면 오히려 더 힘들었을듯 싶어요. [01:52] 전 사무실에다 오피스 사달라고 했으면 굉장히 이상하게 생각했을 거에요... [01:53] 이클립스 단축키 뭔지 하나도 모르겠어요..ㅠ [01:53] 미국은 사무환경이 다르군요. [01:53] 오피스를 안쓰다니...덜덜덜 [01:53] 엑셀 필수입니다. [01:53] ㅠㅠㅠ [01:53] 피피티 필수입니다. [01:53] 워드는 모르겠네요. [01:54] 미국이라서 그렇다기보단, 걍 일하는 곳마다 다 다른거죠... [01:54] 저희는 왠만하면 구글독스 씁니다 [01:54] 구글독스가 짱이죠. [01:54] 최고죠. [01:54] 근데 한국은 구글독스?! ...(...) [01:54] 이런 반응이라서요.. [01:55] 음... 그렇군요... [01:55] 여기서도 서류 많이 쓰는 곳에서는 오피스만 써요 [01:55] 뱀웨어 이용해서 윈도우 설치했거든요. [01:55] 제가 아는 변호사 사무실도 MS오피스 온리입니다.. [01:55] 근데 키가 틀려서 너무 불편해요..ㅠ [01:55] 오피스...좋아요..ㅠ [01:56] 근데 미션 컨트롤이라는게, 그냥 여러가지 프로세스 실행시키고 [01:56] F3버튼 눌러서 쫙 펼쳐보인후 [01:56]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원하는 작업 하는것 아닌가요? [01:56] 네 그런 거죠 [01:57] 작은 화면에서 유용하죠 [01:58] 아... 저는 현재 엑셀의 노예이기 때문에 다시 윈도우로 갈 생각하는데... [01:58] 써니님 말씀 들으니 또 맥도 나쁘지 않은것 같구.. [01:58] 아..고민이네요. [01:58] 근데 스트레스 워낙 많이 받아요. [01:58] 단축키를 모르니 답답 터지겠어요. [01:58] 제가 저번에, 그렇게 스트레스 받으실 정도면 걍 편한거 쓰시라고 말씀드린 거 같은데요 [01:58] 뭐 남들이 좋다고 해봐야 자기 손에 익어야 말이죠 [01:58] 넹..ㅠ [01:59] 맞아요.ㅠ [01:59] 전 맥간지와는 거리가 먼 사람인가봐요. [01:59] 맥은 맥가이버가 써야 재맛~ [02:00] ㅎㅎㅎ 암튼 맞는걸 쓰세요. 남들이 맥 좋다고 굳이 안맞는거 쓰지마시구요.. [02:00] 넹.. [02:01] 겨우 이제 넉달 써봤지만..OS 뭐 비슷한거 같아요. [02:02] 아니면 제가 너무 맥 단축키를 익히는데 신경 안써서인것인지도 모르겠네요. [02:02] OS는... 걍 자기가 쓰는 프로그램들을 돌리게 해주는 수단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될듯 싶네요... [02:03] 넹.. [02:05] 뭐 리눅스는 재미있는 장남감 인 동시에 [02:06]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개체가 되기도 하지요 [02:17] 맥 쓰시는 분들, Default Folder X 5 출시하면서 학생버전 50% 할인 줍니다 [02:20] https://www.facebook.com/photo.php?fbid=10153910412652577&set=a.10150149283592577.327568.690367576&type=3&theater [02:22] 토탈커맨더가 아직도 나온다는게 놀랍네요 [02:41] Work^Seony: 전 아직 쓰고 잇는뎁숑 ㅋㅋ [02:42] 헐 글쿠나 [02:46] 편하고 좋습니당 ㅎㅎ [02:46] 윈도우 구경해본지 오래되서 ㅎㅎ [02:46] 서니님 ㅎ2 [02:47] 임수님 ㅎ2 [02:47] 안녕하세요 [02:47] 이번에 플스4를 [02:47] 하나 질러야겠군 [02:55] 퇴근합니다 [03:04] 위 사람처럼 정품만 쓰는 가족도 있나는 것이 놀라운 세상? ㅎ [03:04] 위 사람처럼 정품만 쓰는 가족도 있*다*는 것이 놀라운 세상? ㅎ [03:05] 토틀코멘터 말고도 좋은 앱' 많쵸. 더블 코멘더 등 [04:48] Default Folder X [04:48] 이녀석이 뭔가요? [04:48]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원하는 폴더를 한 번에 세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. [04:49] 학생은 아니지만 학교 계정이 있는터라 [04:49] 학생 디스카운트 여럿 이용하는데... [04:49] 일단 그냥 질러볼까요? [04:49]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뭔가 "저장"할 때 나오는 모든 창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[04:49] 아..고맙습니다. [04:49] 예를 들어서, [04:49] 네네 [04:50] 현재 작업 중인 위치에 파인더가 하나 띄워져있다면, [04:50] 네네 [04:50] 뭔가 저장하려고 할 때 창이 하나 뜨면 그 파인더를 클릭해주는 것만으로 해당 파인더의 위치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[04:50] 넵 [04:51] 암튼 무지 편해요. 근데 맥 안쓰실 거면서 굳이 구입하시기엔... [04:51] 가격좀 알아보고 올께요.ㅠ [04:52] 35달러 하네요? [04:52] 교육할인은 50%에요 [04:52] 음? [04:52] 더 확인해보겠습니다. [04:52] 그냥 일단 지르고 봐야겠네요. [04:52] 오른쪽에 보면 education discount에 대한 내용이 있어요 [04:52] 근데 전 맥미니도 오래되서 [04:52] 현재 넘버스랑 맥오피스도 없는데....ㅠ [04:52] 아니 근데 맥 안쓰실건데, 돈 쓰지 마세요 [04:54] 세원님 [04:54] samahui [04:54] Seony [04:54] 어제로 800모으고 딱 접었네요 [04:54] 갑자기 직원이 한 명 추가 된다고 해서 [04:54] 네 그렇군요 [04:54] 그러면 시스템 상 돈이 반으로 줄어들거든요 [04:55] 흐음 [04:55] 항상 자면서 서니님이 말해주신 내용을 [04:55] 이미지 형상으로 띄워서 어떤가 생각 해보곤 하는데 [04:55] 복잡네요 [04:56] 한가지 궁금한것이 기술쪽 커뮤니티 컬리지 2년제 [04:56] 예를 들어 (배관공) 관련 과라고 가정 하고` [04:56] 그런곳은 학비가 많이 싸나요?? [04:57] 많이 비싼건 아닌데, 그쪽으로 가면 외국인은 취업이 안됩니다 [04:57] 흠 [04:58] 그럼 정규 2년제 대학을 나와야 하는 건가요? [04:58] 아뇨 4년제요 [04:58] 이게 아무리 생각해봐도 [04:58] 호주를 잠깐 다녀왔을때의 경험 등 살려서 [04:58] 기술 쪽이면 아마 호주로 가야할 걸요 [04:58] 잠깐 잠깐 일 하면서 다니기엔 [04:58] 타산이 안나와서여 [04:59] 최저임금도 안채워 줄 가능성이 높은데 [04:59] 흠 [04:59] 아 맞다 [04:59] 꼭 묻고 싶은 것이 [04:59] 요즘도 불체자가 많으며 [05:00]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지요?? [05:16] 안녕하세요. 도움이 필요해서 왔는데요. [05:17] 혹시 우분투 14.04에서 lxde 같은 것을 안쓰고 그놈 그대로 원격을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? [05:26] 그놈 그대로 원격이라 ... lightdm 이나 gdm 같은걸 원격에서 실행시켜 볼려는 시도를 제가 잠깐 해보다가 말았습니다. 그냥 vnc 나 xrdp 세트를 추천드리긴 합니다. [05:26] YESMAN 안녕하세요 [05:28] 제이름+홈페이지 하고 검색하니 첫화면에 나오네요. 와~ 감격이에요.^^ [05:28] ㅎㅇ [05:28] 안녕하세요? [05:28] ㅎㅇㅎㅇ [05:28] 안녕하세요 [05:28] ㅎ2 [05:29] 집으로 돌아가면 [05:29] 플스4 50 + 아수스 공유기 30 [05:29] 흠 80정도 한방에 나가주시넹 [05:36] 공유기를 너무 비싼걸로 쓰시는거 아닌가요? ㅎㅎ [05:41] 프...플스4 [05:41] 부럽습니다. [05:41] ㅠㅠㅠ [05:46] Seony: 그러고 보니 저 토익 토플 시험 한번도 안봤는데 도움이 될까요? ㅋㅋㅋㅋㅋㅋ [05:47] 외장하드 데이터케이블도 핸드폰이랑 똑같이 만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. [05:47] 케이블이 다르니까 따로 가지고 다니기도 귀찮고 [06:10] imsu, 그런건 물어보지도 않을걸 [06:12] 임수야 물어볼께 있는데 ... [06:48] 외장하드 데타케블도 손전화랑 같은 규격을 시게이트에서는 이미 사용중. [06:51] 아하 그렇군요 열려라 다나와~ [06:51] 열어 다나와 [06:52] http://www.danawa.com [06:52] autowiz: 네 말씀하세용 [06:52] 이제 봤어요 ㅠㅠ [06:52] 임수 이상형은 어떻게 돼? 예를들면 연예인 누구같은 스타일? [06:52] 갑자기 그건 왜요? ㅋㅋㅋ [06:53] 소개시켜줄 것도 아님시롱 [06:53] 그냥 궁금해서 .. ㅋ 혹시 주위에 그런 사람 있으면 연결시켜 줄라고 ㅋㅋ [06:53] 있으면야 소개시켜주지 ㅎㅎ [06:53] 티비 안본지 10년넘어서 연예인이 누군지 잘 몰라요 ㅋㅋㅋ [06:53] 힝 ㅠ.ㅠ; 죄송함돠 ㅠ.ㅠ; [06:54] 으음... 싫다는걸로 알겠음 ㅋㅋ [06:54] 아니 [06:54] 싫어하는게 아니라 [06:54] 연예인을 모른다니깐요 ㅋㅋㅋㅋ [06:54] im su: 근무지가 성남쪽? [06:54] 장가가고 시퍼욧~!! 헤헤 [06:54] JasonJang: 안녕하세요~ 옛설 ^^ [06:54] ^^ [06:59] auto wiz: 특히 외장(5인치/2인치)HDD용 usb2/3용 micro usb 젠더도 있는 건 알죠? [07:00] 아 usb 3.0 되는것들은 대부분 그 케이블이 먹히겠네요 [07:29] 집에다 vpn 서버 구축해놓으려고 아마존에서 usb ethernet 하나 주문했는데 배송되는데 같은 미국 내에서도 2주나 걸리네요 아오... [07:29] 이곳도 도서지역은 좀...ㅠㅠ [07:30] 하긴 많이~ 먼~ 도서 네요 [07:30] 제주도는 한 2일이면 가지 않나요? [07:31] 제주는 배로가도 부산에서 가면 몇시간만에 가니까요 [07:31] 하와이 본토에서 배로 갈려면 ㅠㅠ [07:31] 휴... 지상낙원에 살려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죠 뭐 [07:31] ㅋㅋ [07:32] 맞습니다. 지상낙은이라서 [07:32] 일반 인간들이 사는지역의 물건이 갈려면 오래걸린다고 맘편히 생각하셔요 ㅎㅎ [07:33] 좋은 곳에 살면 그정도 감수해야죠 [07:33] 제주도는 배로는 6시간인가 3시간인가 아무튼 오래 걸리고 뱅기로는 서울서 1시간반 [07:34] 저희는 정말 너무나도 차이나는 곳에 살고 있습니다. [07:34] 문제는 배로 갈라면 또 기차나 차로 목포나 부산을 가야된다는... 물론 인천 근교도 있지만요 [07:34] 헬조선 대한민국 vs 지상낙원 Hawaii [07:34] ㅎㅎㅎ [07:34] 지상낙원이면서 미국... [07:34] 헬하고 추운 서울땅 어딘가 구석 ㅜㅜ [07:35] 몰디브는 해수면 상승으로 없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ㅠㅠ [07:35] 모이또 가서 몰디브 한잔 해야되는데 [07:35] 없어지는군요 [07:35] 이병헌이가 사고치고 완전 국민 개XX 였다가 영화하나 잘만나 연기잘하니 바로 그래도 연기는 잘해~ 로 바뀌었더군요 [07:36] 내부자들인가 보러 들어갈때는 저 개XX ... 나오면서는 연기는 잘하네~ [07:36] 모이또 가서 몰디브 한잔하자~ 이것도 유행어 되었죠 [07:37] 영화 대사인가봐요? [07:38] 사마휘님 보니까 생각나는게, 저번에 와이프한테 하스스톤 가르쳐준 뒤로 지금까지 계속 하스스톤 매일매일 하거든요 [07:38] 맨날 욕하면서 마우스 집어던지다가 하나 부숴먹고 지금은 안던지는데 ㅋㅋ [07:39] 오늘도 열받게 졌다고 고함 한 번 지르네요 ㅋㅋ [07:39] ㅎㅎ [07:39] 하스스톤이 어느정도 가면 돈으로 카드를 질러야 할 때가 와요 [07:40] 조합으로 이기기는하는데 원체 상성 나쁜 놈들이 나와서리 [07:40] 몇개월 전에 사제로 500승 달성했다고 선물 주더라구요 [07:40] 그럼 저도 집어 던지죠 ㅎㅎ [07:40] ㅎㅎ [07:40] 딴 영웅 해보라고 하는데, 죽어라 사제만 해요 [07:40] 그게 손에 익어서 딴걸로 못하겠다더라구요 [07:42] 무과금 유저라 18-20 렙을 못벗어나고 있습니다 ㅎㅎ [07:42] ㅋㅋ [07:42] 지난 시즌에 14렙 기록 세우긴 했는데.. [07:42] 저도 무과금이라 비슷해요 [07:42] 16랩에서 정체 [07:42] ㅜㅜ [07:42] 시간도 없고 ㅎㅎ [07:42] 전 사제나 마법사 돌아가면서 키워서 둘다 16랩 [07:42] 사제 잘하면 마법사도 잘하실겁니다 [07:42] 14렙 딱 한번 갔다가 시즌 다시 시작한 이후로 18을 못벗어난다네요 [07:43] 네 마법하면 오토위즈 입니다. [07:43] 제이나 한 번 해보라고 해서 하루종일 해봤는데 성격에 안맞는다네요 ㅎㅎ [07:43] 그람 답 없죠 ㅎㅎ [07:43] 그냥 하시고 싶은거 하시라고 하세요 [07:43] 근데 그런 카드게임류가 너무 운에 의지해야하니까 저는 못하겠떠라구요 [07:43] 제가 확률게임을 무쟈게 싫어하거든요... [07:43] 그리고 스토리깨서 돈벌어 카드덱이나 사는수밖에요 [07:44] 네 그렇게 해서 하나하나 사모으고 있더라구요 ㅎㅎ [07:44] 근데 저건 가신의 덱 자신이 짜서 맞춰 놓는거라 물론 확율이 작용하지만 비교적 전략적으로 할 수 있자나요 [07:44] 전 요즘 안한지 오래되서 폰에서 지워진 상태예요 ㅎㅎ [07:44] 근데 뭐... 딴 사람들 플레이 보지도 않고, 하스스톤 커뮤니티 같은데에서 글을 읽는 것도 아니고... [07:44] 컴도 윈도우컴을 없에 버려서 ㅎㅎ;; [07:44] 무조건 자기 스타일 고집해서 자기 식으로만 합니다 ㅎㅎ [07:44] 그러다 지면 소리지르고 ㅋㅋ [07:44] ㅎㅎ ;; [07:44] 카드 종류를 파악해야되서 좀 읽어보면 작전짜기 편하죠 [07:45] ㅎㅎㅎㅎㅎㅎ [07:45] 완전 빠지셨군요 [07:45] 전 패드에 깔았다가 패드 살짝 패데기 쳤는디 깨져서 ㅜㅜ [07:45] 패드하나 버렸어요 [07:45] 저가 중국패드지만... 아까웠네요 [07:45] 헐 ㅎㅎ [07:45] 집중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욱 할때가 있죠 [07:45] ㅎㅎ [07:45] 그래서 안해야 된다 싶은데... 가끔 심심하면 손이 가죠 4 [07:46] 아마 제 와이프 사제로만 천승은 넘었을 거 같아요... 딴걸 안하니까... [07:46] 뭐 요즘은 그마져도 시간 없다는 핑게로 안하네요 [07:46] 헐 [07:46] ㅎㅎ [07:46] 그만큼 패도 많을지도... [07:46] 1-5등급 플레이어들이랑 카드 수준은 비슷한데, 워낙 자기 스타일만 고집해서요 ㅎㅎ [07:47] 그래도 잘하시는 편인거 같네요 ... 저도 혼자 그냥 무작위로 파고 들었다가 거미 이벤트때 고거 깨려고 처음으로 돈으로도 사고 다른사람들 하는거 커뮤니티에서 찾아보고 했었죠 [07:47] 하스스톤 경기 보니까, 나이 먹은 게이머도 할 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[07:48] 스타나 롤 프로리그는 30대 되면 은퇴해야한다던데 하스스톤은 그런 능력이 필요한 게임은 아니니... [07:50] 네 손발력보다는 알맞게 응용을 잘하는게 중요하다 싶어요 [07:50] 근데 전 요즘은 손 놔서 많이 변한거 같아서 다시 하기 겁나요 [07:51] 어차피 카드 종류가 더 추가된거라 똑같을 거에요 [07:51] 그 추가된 카드에 따른 조합이나 상성을 알아야 되는데 그거 알려면 또 몇번 파고들고.. 그러다 또 폰던지면.. [07:51] 안되겠습니다 ㅎ ㅎ [07:52] ㅎㅎㅎ [07:52] 저도 시작하면 계속 할 거 같아서 아예 손 안댈려구요 [07:55] 정말 처음에는 간단하게 한게임 하기 딱이라 시작한건데... 갈수록 덱도 늘고 조합도 늘고 ... 결국 빠져서 아둥바둥... [07:55] 그래서 접었어요 ㅎㅎ [07:57] 흐.. 저도 손대지 말아야겠네요 ㅎㅎ [08:00] 다 알고 계시는 내용일 수 도 있겠습니다만. [08:00] USB 3.0 == USB 3.1 Gen1 , SUPERSPEED 8Gbit/s [08:00] USB 3.1 == USB 3.1 Gen2 , SUPERSPEED+ 10Gbit/s [08:00] USB 3.0 의 마케팅을 편하게 하기 위해 저렇게 했다는 말이 있네요 [08:18] 떠들면서 놀다보니 무수한 에러에러에러 ... [08:18] 그냥 접고 가야겠습니다 [08:18] 정신건강을 위해서 ㅎㅎ;; [08:18] 수고하셨습니다~ [08:18] 즐거운 저녁시간들 보내시고 내일뵈요~ [08:18] 편안한 저녁 되십시요~~ [08:18] 저녁먹으러 나가는 김에 도망가야죠 [08:19] 네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~ [08:29] autowiz: 민자고속'쪽 언제 가요? [08:29] 일단 제가 팀이 바껴서 어지간 해선 안걸가 같습니다 ㅎㅎ [08:29] 독산이나 가디에서 한번 뵙지요 ㅎㅎ [08:30] 옙. 예~ USB3.1 잘 나왔죠? 속도도 글치만, 모양 같은 것은 진작 나왔었어야 할~ [08:33] SSD USB 어뎁터나 SSD 로 만들어진 USB 제품이 종종 보이는군요 [08:33] 외장하드 망가진김에 확 질러버리고 싶지만 이번달은 연초라고 사람들 많이 만나다보니 지출이 많아서 ㅠㅠ [08:34] 그래도 사람 만나고 그런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. [08:34] 사는거 뭐 별거 있나요 [08:37] 망가진 외장HDD 제조사는? [08:37] 웬디 블루 일껍니다. [08:38] 케이스는 iODD 초기모델 [08:40] 본전은 뽑았겠죠 머. [08:43] 뭐 그렇긴 합니다 요긴하게 많이 써먹었었습니다. [08:53] 퇴근합니다.^^ [08:54] 오오 조기출근하셔서 그런가 퇴근이 빠르시네요 ㅎㅎ [09:16] 왜 근데 오토윜즈님은 퇴근 안하시는거죠? [09:16] 오즈=회사! [09:17] 오즈님은 퇴근 뿐만 아니라 잠도 안주무시는거 같던데요 [09:17] 회사가 퇴근하거나, 잠자는 거 봤유? [09:18] 그렇죠 회사가 잘못했네요 [09:41] 다 제 잘못이네요 [11:31] 아니에요 다 컴맹인 제 잘못이죠 [11:32] 오트위즈님이 무슨 잘못이겠어요 ㅠㅠ [11:34] 즐 식사? blue dusk [11:34] JasonJang: 님 물어보신김에 저녁 사주세요 [11:34] 저 압구정에 있어요 [11:34] 누구세여? ㅎ [11:35] 아 .. 죄송합니다. 제가 아는분이랑 착각을 해서..ㅠ_ㅠ [11:35] 거리만 가까우면 아는 척 하겠는데...ㅠㅠ === jincreator is now known as jincreator_ [18:00] 안녕하세요 [22:05] 안녕하세요~~ [22:05] 안녕하세요 [22:25] 오늘도 거기 날씨는 화창 하겠지요? ㅎㅎ [22:26] 여긴 겁~~나 추워요 ㅠㅠ ㅋㅋ [22:34] 여기도 쪼매 추워요 ㅎㅎ [22:36] freedom seven 이라는 애니가 재미있다는 얘길 들어서 [22:36] 찾는데 국내에서는 잘 안보이네요 ㅠㅠ [22:37] 일본 애니에요? [22:38] http://youngs79.tistory.com/152 [22:38] 네 ㅎㅎ [22:38] 아키라 비슷한 느낌이네요 [22:41] 음... 재밌어보이네요 [22:44] 요즘 미국에 로또 복권 당첨 누적액 때문에 난리네요 [22:44] 한국돈으로 1조가 넘는 돈이 누적됐거든요 [22:45] 호오올~ [22:45] 세금 90% 인가요 ㅋㅋ [22:47] ㅋㅋ 아뇨 [22:47] 외국인은 30% [22:47] 내국인은 그거보다 적다네요 [22:47] 엄청나군요 몇주나 밀렸기에 그렇게 까지 쌓이나요 ㅎㅎ [22:48] 한국 로또는 복권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법으로 2회까지만 누적되는데, [22:48] 미국은 5회까지 가능하다네요 [22:50] 1조쯤 있으면 우분투처럼 리눅스 배포판 회사 차려서 잘 유지할 수 있을까요? [22:51] 가능할거 같은데요 [22:52] 수백억만 있어도 가능할거 같습니다. [22:52] 캐노니컬 대표도 원래 조낸 부자였는데 지금 캐노니컬 재정상태 안좋지 않나요? [22:52] 1조 면 100억 * 100 명인데 , 1등 당첨이 몇명이 나올지는 몰라도 [22:53] 5~20명정도 [22:53] 당첨자가 여태 안나와서 누적된거라, 이번에도 안나올수도 있어요 [22:55] 그러게요 다들 난리겠네요 ㅎㅎ [22:55] 복권때문에 인터넷하다가 본 건데, [22:55] 울나라 로또 1등 당첨자들 대부분은 걍 직장 그대로 다니면서 평범하게 산다네요 [22:56] 1등 되봐야 금액이 20억 넘기가 힘들다보니, 걍 집사고 차사고 노후 생활비 번 정도로 만족한답니다 ㅎㅎ [22:58] 물가가 좀 천천히 올라야 하는데 [22:58] 으음 ㅠㅠ [23:05] 외국인이 라러 당첨되면, 즉시 영주권 준다는 뒷얘기도 있었는데...아마 지금도 그럴꺼요. 저도 파워볼 몇번 사봤어요. ㅎ [23:06] 뒷얘기가 아니라 줍니다ㅣ [23:06] 아예 가족 전체한테 줘요 [23:06] 그 돈갖고 나가지 말라구요 ㅎㅎ [23:07] 파워볼 만쉐~ ㅋ [23:08] 돈도 갖고 영주권도 나오고 , 멋지군요 ㅋㅋ [23:08] 돈이 그 정도 생기면 사실 영주권이 의미가 없긴 하죠 ㅎㅎ [23:08] 시민권이 영주권 위였던가요? [23:08] 예 [23:08] 시민권은 아예 그 나라 사람이 되는 거에요 [23:09] 영주권은 그 나라에 영(원히 거)주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 것이구요 [23:24] 홀찡 안녕하세요 데루데굴 [23:24] 렉스님은 오늘도 일찍 출근 하신건가요? ㅎㅎ [23:25] 안녕하세요.^^ [23:25] 이번주는 개인사정으로 일찍 출근합니다.ㅠㅠ [23:26] 아침에 일어나는건 괜찮으세요? [23:26] 전혀 괜찮으실려나 ㅎㅎ [23:27] autowiz, 출근하신거에요? 아님 퇴근을 못하신거에요? [23:27] 올빼미족이라 아침은 항상 힘들어요.ㅋ [23:28] 출/퇴근'아니라...오즈=회사(그 자체)라니까요. ㅋㅋㅋ [23:28] 오즈는 사람이 아닙니다. 회사=법인(격) ㅎ [23:28] 그런거에요? 무의미한 질문을 했군요. [23:28] 불상한 오즈님 [23:28] JasonJang, 안녕하세요.^^ [23:28] ^^ [23:29] 저도 이번주는 불쌍해요.ㅠㅠ [23:30] 저도 올빼미 족이었다가 [23:30] 새벽에 일어나는 상황이 더해지면서 , 초인이 되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. [23:31] 인간은 적응형 동물이라잖아요 허허헛 [23:31] ㅎㅎㅎ [23:32] 영어학습어플하나 깔았는데 어플이 메일을 보냈네요. 목표를 위해 전진하라네요.ㅋ [23:33] 풉 [23:33] 재밌네요. 살냄새 난다고 할까? [23:34] 그러게요.ㅎㅎ [23:37] "안녕하세요. 임지영님, 부엉이를 행복하게 해주세요! 와국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매일 연습이 필요합니다.. 다음 목표를 향해 전진하세요." 이렇게 보냈네요 [23:38] 앗 오타다. ㅋ 외국어 [23:41] 부엉이를 행복하게 해주면 되는거군요 으음.... [23:41] 잠을 재워야 하나요? 밥을 줘야 하나요? ㅎㅎ [23:43] 영어를 학습해야해요.ㅋ [23:44] 사실은 어제 목표치를 한단계 낮췄어요. ㅋㅋ 부엉이가 좀더 자주 행복해지겠네요.ㅎㅎ